Response: April 2016 Issue

배움과 인도와 관계 형성

여러분의 몫입니다.

배움과 인도와 관계 형성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조직이나 단체들도 그들의 활동과 체계를 결정하는 “특성”이 있습니다.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조직이나 단체들도 그들의 모든 자질과 장점을 요구하는 활동에 가장 적극적이고 영향력을 발휘합니다.

연합감리교회 여선교회의 특성에는 최소 네 개의 구성 요소가 있습니다. 첫 째, 우리의 존재 이유와 사역을 위한 우리의 에너지는 하나님에 대한 우리의 믿음에서,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를 통한 하나님의 구원 사역에 동참하는 것에서, 또한 제자의 삶을 살 수 있도록 성령이 우리를 인도하게 하는 것에서, 그리고 믿음의 성장에서 비롯됩니다. 영적 성장과 영적 기반은 우리의 정체성에 가장 중요한 요소들입니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다른 사람들도 부르고 계시다는 것과, 그들이 하나님께 응답하고 자신들의 은사를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충분히 갖추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는 우리가 섬기는 사람들과 자매로, 우리는 그들을 “책임 맡은” 것이 아니라 그들의 파트너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둘 째, 우리는 회원들 및 우리가 사역하는 모든 곳의 여성, 어린이, 청소년들을 위해 리더십 개발 기회를 만들고 그를 위한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사역을 계획하고 참여하는 것에서 부터 선교기관 및 다른 지원 단체들의 프로그램에 이르기 까지, 연합감리교회 여선교회에는 리더십 개발의 기회가 어디에나 있습니다. 많은 여성들은 이미 지도자들이며, 우리는 그들에게 기량 강화 및 지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른 여성들과 소녀들은 자신들을 리더로 생각하지 않지만, 그들도 리더가 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또한 우리 교단, 지역사회 그리고 세계는 번영을 위해 여성 리더십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셋 째, 파트너가 되기 위해 우리가 준비를 갖추려면, 우리는 공부를 하고 주변 및 먼 곳에 있는 여성들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는 것을 포함해, 다양한 전문가들에게 배워야 합니다. 우리의 배움은 그저 정보를 얻고 이해하는 데서 그치지 않고, 우리를 변화시킬 수 있어야 합니다. 이는 우리의 배움에는 다양한 차원이 있으며, 체계화된 환경은 물론이고 우리가 기대하지 못한 곳에서도 배울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마지막으로, 이 모든 배움과 성장과 관계 형성을 보여주는 것은 배제시키고 억압하는 제도와 환경을 변화시키기 위한 구체적인 활동 및 옹호활동에 참여하는 우리의 지속적인 사역입니다. 우리의 섬김과 믿음, 배움은 우리가 관심을 갖고 참여하게 만듭니다. 기업 및 정부의 인식에 대한 우려 제기와 여성들의 재능과 요구를 수용하는 정책을 위한 노력이 담긴 총회 결의문은 우리 연합감리교회 여선교회의 특성에서 나온 당연한 결과입니다.

우리 특성의 이러한 측면들은 서로 깊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면, 올 해의 새로운 선교교재는 기후정의에 관한 것입니다. 우리의 신학적 뿌리는 하나님의 창조 사역과 다양한 모든 창조물에 대한 하나님의 사랑에 있습니다. 하나님은 인간에게 우리 “인류” 뿐만 아니라 모든 피조물과 깊이 연결돼 있는 자신들을 보살피라고 하셨습니다. 우리가 서로를 포함해, 피조물을 어떻게 대하는지 그리고 어떻게 존중하거나 착취하는지는 철저히 영적인 문제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공부하고, 배우며, 우리 자신 및 우리의 행동 양식이 변화되도록 해야 합니다.

우리는 또한 세미나, 장학금, 지원금, 프로젝트 등을 통해 지도자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연합감리교회 여선교회의 “be just, be green” 프로그램의 지역회 가이드들은 환경보호와 사회정의 문제에 대한 우리의 노력에 관심을 증대시키고 있습니다. 우리의 약속을 실천하기 위해 2014년 어셈블리에서부터, 회의 장소와 계약을 할 때, 메뉴, 식탁보 재사용, 재활용, 인종정의 및 기타 사안들에 대해 지속가능성을 위한 13가지 원칙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끝으로, 과학자들과 전문가들에게 배우는 것과 더불어, 기업 및 정부에게 소외된 공동체들의 건강을 최우선시 하라고 요구하는 일에 연대하여 사역할 수 있도록, 우리는 환경 수탈로 인해 가장 많은 영향을 받은 사람들에게 귀를 기울이고 응답하고 있습니다.

피조물의 청지기와 관리인이 될 수 있는 그리고 이 사역에 우리의 모든 것을 사용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의 배움과 우리가 하는 일을 축복해 주시기를 기원합니다!


연합감리교회 여선교회
총무 헤리엇 올슨

Posted or updated: 4/4/2016 11:00:00 PM

March 2016 cover of response

Single Issues Available

Link opens in a new window. Digital: $2.50   Link opens in a new window. Print: $2.75 + Shipping

Listen online:

 
Facebook Tweet It Pin It
Email It Print 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