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sponse: July/August 2017 Issue

앞으로 나아가도록 우리를 부르시는 하나님

여러분의 몫입니다.

앞으로 나아가도록 우리를 부르시는 하나님

우리가 총감독회(Council of Bishops) 및 연회들과 함께 ‘앞으로 나아갈 길 위원회’(Commission on a Way Forward)’를 위해 기도하면서, 저는 왜 제가 연합감리교인인지에 대해 생각해 왔습니다.

먼저 은혜로부터 시작해야 할 것 같습니다. 연합감리교인은 하나님과의 관계를 맺기 전에, 우리를 찾는 하나님의 사랑에 집중함으로써 하나님과의 관계에 대해 생각하기 시작합니다. 저는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하나님을 사랑하고, 제가 더 온전해 지고, 하나님과 이웃을 더 사랑할 수 있게 변화되도록 저에게 계속 기회가 주어졌다는 것에 감사하고 있습니다. 우리 감리교 예배 형식 및 우리의 활동 순서로 짜여진 방식은 저에게 깊은 울림을 줍니다. 하나님의 형상으로 인해 우리는 하나님의 초대에 응답할 수 있고, 더 깊이 있고 돈독한 관계를 맺을 수 있습니다.

감리교가 강조하는 제자도의 삶은 저에게도 중요합니다. 우리는 매일 기도와 성경읽기를 실천합니다. 이것은 많은 기독교 신앙에서 흔히 볼 수 있지만, 설립자인 존 웨슬리 (John Wesley)가 성령의 인도하심에 따르는 것을 배우는데 집중한 것이 저에게 깊은 울림을 줍니다. 우리는 단지 주제를 잘 배우거나 단순히 이해하는 것뿐만 아니라, 사랑의 방식으로 짜여진다는 것을 배웁니다. 그리고 소그룹에서 또 공동체로 이를 함께 수행합니다.

감리교의 신념 중 하나는 우리의 제자도가 우리를 행동으로 인도한다는 것입니다. 저는 우리 각자가 세상을 변화시키고, 긍휼히 여기며, 정의를 위해 일하도록 부름 받은 공동체의 일원이 된 것에 감사드립니다. 이것은 안수 받은 사람이나 특정위원회에서 봉사하는 사람들의 책임이 아닙니다. 그것은 삶의 방식입니다. 우리 각자는 부르심을 받습니다. 연합감리교회 여선교회는 우리가 이러한 일을 하고, 우리의 영향력을 확대시키기 위해 함께 모이는 하나의 수단입니다.

그리고 노래도 있습니다. 찬송가와 영적 노래는 성경의 시편으로 돌아가는 공통된 유산이지만, 노래의 역할은 연합감리교회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노래를 통해 우리는 신학을 배우고, 신학을 우리의 마음 깊숙이 뿌리 내리게 합니다. 시를 통해 신학을 배우는 것은 교리 문답에 초점을 맞추는 것과는 크게 다릅니다. 웨슬리는 많은 글을 쓰고 설교를 했지만, 체계적인 접근 방식을 개발하지는 않았습니다. 특히 "웨슬리 신학의 4대원리(Quadrilateral)", 즉 성서, 이성, 경험, 전통에 대한 알버트 아우틀러 (Albert Outler)의 연구는 하나님에 대한 우리의 개인적인 경험과 이성이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어떤 사람이 되는지를 결정 짓는 중요한 요소라는 것을 우리에게 상기시켜줍니다. 성령이 인간 안에서 움직이는 방식은 논리나 기하학적 증거 보다는 시나 춤과 같은 것입니다. 이것은 저를 감동시키고, 자극하고, 흥분시키며, 믿음으로 고무시키는 것들 중에 하나입니다.

그리고 물론, 우리는 성직자와 평신도가 참여하는 우리의 조직과 이니셔티브에서 전통과 혁신을 조화시켜 운영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앞으로 나아가라고 부르시기 때문입니다.

기독교인이 되는 연합감리교 방식과 관련하여, 여러분에게 중요한 것은 무엇입니까? 여러분의 생각을 우리와 함께 나눠주시겠습니까? 이메일을 보내주십시오. 우리는 위원회와 교회를 위해 계속해서 기도하면서, 게시물을 수집하고 공유할 것입니다. 여러분에게 하나님의 축복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연합감리교회 여선교회
총무 헤리엇 올슨

Posted or updated: 7/1/2017 12:00:00 AM
Facebook Tweet It Pin It
Email It Print 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