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sponse: March 2016 Issue

유산 받기 그리고 유산 만들기

여러분의 몫입니다.

유산 받기 그리고 유산 만들기

여러분은 “유산”을 생각할 때 행동에 대해 생각하십니까? 유산이라는 단어는 동사를 필요로 합니다. 우리는 유산을 남기거나, 유산을 받거나, 유산을 만듭니다. 연합감리교회 여선교회 회원들이 우리의 유산을 말할 때, 우리는 당연히 동사와 행동에 대해 생각해야 합니다. 우리가 받은 유산의 특징은 행동, 협력, 기획, 기금 모금, 인근 및 전 세계의 여성과 어린이와 청소년을 지원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공부와 기도 및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온전한 사람이 되어가는 것에 관한 것입니다. 또한 억압적인 제도 안에서 변화를 위해 옹호활동을 하고, 지원하는 공동체가 되는 일에 관한 것입니다. 우리의 유산은 교회나 안전한 곳에서 역할을 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들과 우리 자신을 위해 예수님을 따르고 행동을 취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받은 유산의 또 다른 특징은 믿음과 관계 그리고 위험 감수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보여진 하나님의 사랑에 대한 우리의 믿음은 계승되어 온 것입니다. 처음부터 우리를 부르시고, 우리가 행할 수 있게 하셨습니다. 이 믿음은 자매애로 표현됩니다. 이 자매애는 단지 우리의 모임, 부서, 팀에 존재하는 친밀한 유대가 아니라, 보다 깊이 느껴지는 전 세계 여성들과의 자매애입니다. 우리와 상황이 다른 사람들과의 공감은 경계를 없애기 위해 배우고, 기도하며, 행동하는 것에 대한 우리의 헌신을 강화시켜 줍니다. 우리는 가끔 다른 사람들이 어떤 경험을 했는지 또는 어떤 것이 그들에게 가장 좋은지 안다고 생각하며 실수를 합니다. 하지만 우리가 지속적으로 연락하고, 기도하며, 귀를 기울이고, 공부를 한다면, 우리는 훌륭한 일을 하는 멋진 여성들과 협력할 수 있는 유대를 맺을 수 있습니다.

국내선교기관들과 서울에 있는 스크랜턴여성리더십센터(Scranton Women’s Leadership Center), 필리핀에 있는 여성사역위원회(Board of Women’s Work), 도쿄에 있는 웨슬리파운데이션(Wesley Foundation), 디코네스 및 국내선교동역자 공동체와 지역 선교사들 그리고 인신매매 근절과 인종, 경제, 성별, 기후 정의 및 평화에 대한 헌신과 사역은 우리 유산의 일부입니다. 그리고 우리 현재의 한 부분입니다.

연합감리교회 여선교회에게 유산은 그저 받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만드는 것입니다. 기도와 성경공부를 하고, 선교헌금을 하며, 국내 및 전 세계적으로 옹호사역에 참여함으로써 우리는 유산을 만드는 것입니다. 우리가 연합감리교회 여선교회에 참여하라고 사람들에게 청할 때마다 우리는 유산을 만드는 것입니다. 우리는 “우리의 유산에 대해 내가 기여할 수 있는 방법은 새로운 회원이나 최근에 은퇴한 회원 혹은 젊은 여성이나 새로운 여성 또는 최근에 엄마가 된 여성을 연합감리교회 여선교회 행사에 참여하도록 초청하는 일” 이라고 생각하지 않을지도 모릅니다. 여선교회 행사들은 우리를 성장하게 해주는 의미 있는 시간이므로 다른 사람들도 그런 기회를 갖을 수 있기를 바라기 때문에 그리고 학용품상자 만들기나 유권자 등록 등 해야 할 일들이 많기 때문에 우리는 다른 사람들을 초청합니다. 우리는 또한 그들을 소중히 여기기 때문에 사람들을 초청합니다. 우리 모두는 영적 본성과 관계를 필요로 하며, 우리의 사역이 변화를 만든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연합감리교회 여선교회가 바로 그런 곳입니다!

그러므로 여성 역사의 달(Women’s History Month)인 3월에 우리는 우리가 태어나기 훨씬 전에 하나님의 부르심을 따른 그리고 그들이 시작한 사역이 현재도 계속 이어지고 있는 우리보다 앞선 여성들의 삶과 헌신을 통해 받은 유산에 감사드립니다. 이번 달은 3월 23일에 있을 유산기금 기증의 날(Legacy Fund Day of Giving)에 참여하고, 사람들에게 연합감리교회 여선교회의 의미 있는 사역에 참여하도록 청하며, 오늘날 우리 조직의 특징인 정의와 봉사의 행동을 실천함으로써 의식적으로 유산을 만들기에 좋은 때이기도 합니다. 우리의 이러한 참여 또한 유산의 일부가 되는 것입니다!


연합감리교회 여선교회
총무 헤리엇 올슨

Posted or updated: 3/7/2016 11:00:00 PM

March 2016 cover of response

Single Issues Available

Link opens in a new window. Digital: $2.50   Link opens in a new window. Print: $2.75 + Shipping

Listen online:

 
Facebook Tweet It Pin It
Email It Print 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