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sponse: October 2016 Issue

연합감리교회 여선교회 리더들

여러분의 몫입니다.

연합감리교회 여선교회 리더들

“프레젠테이션 잘 보았습니다. 우리 여선교회와 밀접하게 관련된 측면에서 매우 중요한 지적을 해주셨습니다. 그렇습니다, 이것이 연합감리교회 여선교회 리더들이 하는 일입니다.”

“저희 보드에 [대표]를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녀는 철저히 준비하고, 성실하며, 우리가 논의를 할 때 일익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그렇습니다, 이것이 우리 연합감리교회 여선교회 리더들이 하는 일입니다.”

“[대표]는 진정성 있게 우리와 함께 일했습니다. 그녀는 하기 어려운 말들도 해야 했지만, 그런 말들이 늘 잘 받아들여지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그녀의 개입은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그렇습니다, 이것이 우리 연합감리교회 여선교회 리더들이 하는 일입니다.”

“저는 지금 [이 그룹]의 대표를 맡고 있습니다. 이런 임무를 맡는다는 것에는 큰 책임이 따랐지만, 저는 즐겁게 일하고 있으며, 좋은 결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렇습니다, 저는 연합감리교회 여선교회에서 리더십 개발 교육을 받았습니다.”

저는 이러한 언급과 메시지를 종종 받습니다. 연합감리교회 여선교회 회원들은 개체 여선교회, 지방회, 연회, 지역회에서 리더로 섬기고 있습니다. 그들은 교회, 보드, 기관의 모든 계층에서 섬기고 있으며, 그들의 지역사회 및 그 외에서도 책임이 따르는 자리에서 섬기고 있습니다.

우리 단체의 초창기부터 여성들은 섬기라는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으면 억압적인 시스템의 변화를 위해 옹호활동을 하면서 선교사, 디코네스, 전도부인 및 가난하고 소외된 사람들을 섬기는 조직에서 다양한 영역의 일꾼으로 섬기기 위해 교육을 받고 준비를 갖추었습니다. 이러한 리더십은 세계를 바라보는 시각에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우리는 듣는 것에 의해 변화되고 도전을 받도록 우리의 마음을 활짝 열어놓고 있습니다. 우리가 맡고 있는 직책과 우리가 져야 할 책임에 다양한 은사를 활용하고 있지만, 우리가 모든 것을 알고 있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지속적인 배움에 대한 헌신이 그 어떤 평가에도 다 개방적이라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온 세상을 위한 하나님의 사랑, 우리 모두를 위한 하나님의 사랑에 대한 우리의 본질적인 믿음과 우리 자신 및 우리 이웃을 사랑해야 하는 책임은 확고한 우리의 기반입니다.

또한 우리는 공유할 가치가 있는 지식과 전문성이 있는 사람들도 인종, 성별, 경제적 지위로 인해 자신감이 약해질 수 밖에 없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여성들의 경험과 가난하고 소외된 사람들이 자신이 처한 상황을 이야기하는 것에 열심히 귀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자란 우리는 또한 우리 자신을 개인으로만 보고, 우리 공동체조차도 자신의 미래를 각자가 선택하는 개개인의 집합체로 보려는 경향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우리는 공부를 하면서 우리 공동체를 운영하는 시스템은 우리의 진로에 큰 영향을 준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연합감리교회 여선교회 리더들은 개개인의 요구에 대처하고 있으며, 사람들을 구속하고 효율적인 대처를 어렵게 만드는 제약들도 살펴보고 있습니다.

연합감리교회 여선교회 리더들은 우리 여선교회를 포함해, 큰 성과를 거둔 다양한 조직들에 참여하면서, 우리 조직의 대부분이 아직도 많은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 또한 인지하고 있습니다.

더 많은 사람들이 섬김을 받아야 하고, 인간성을 말살하는 일들을 철저하게 다루어야 합니다. 섬김의 삶을 살라고 하나님께 부름 받은 더 많은 여성들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 여선교회 및 다른 조직의 리더들은 단순히 반복적인 노력에 만족하지 않고, 우리의 사역을 확장하고 강화시키는 방안에 주의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리더로 그 역할을 다하고 계신 연합감리교회 여선교회 회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연합감리교회 여선교회
총무 헤리엇 올슨

Posted or updated: 11/2/2016 11:00:00 PM

October 2016 cover of response

Single Issues Available

Link opens in a new window. Digital: $2.50   Link opens in a new window. Print: $2.75 + Shipping

Listen online:

 
Facebook Tweet It Pin It
Email It Print 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