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sponse: September 2016 Issue

가능성이 큰 시기

여러분의 몫입니다.

가능성이 큰 시기

찰스 디킨스(Charles Dickens)에게는 미안하지만 그의 글을 인용하여 말한다면, 2016년 총회는 여러모로 “최고의 시간이자, 최악의 시간이었습니다.”—완전히 최고 혹은 최악은 아니었을지 모르지만, 고무적인 시간 및 기념과 축하로 멋진 시간을 경험하고, 분열과 교착 상태로 힘든 시간도 경험한 치열했던 열 이틀이었습니다.

오랜 친구들을 만난 것을 비롯해, 제 개인적으로 가장 좋았던 것은 연합감리교회 여선교회의 참가자들과 자원봉사자들을 포함해 새로운 친구들을 사귄 것입니다. 개인적인 만남, 포옹, 악수 그리고 이야기가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또한 총회에 대의원 혹은 참가자로 참여한 First Nations의 회원들과 함께 했던 Wilshire United Methodist Native American Fellowship에서의 주일예배도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필리핀의 각 감독구 출신의 디코네스들을 포함해, 총회에서 있었던 디코네스와 국내선교사들의 위임식은 역사적인 시간이었습니다. 국외여선교회(Woman’s Foreign Missionary Society)에 의해 설립되고 지금까지도 우리와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Harris Memorial College의 총장인 크리스티나 마나뱃(Cristina Manabat)과 함께 참석할 수 있었다는 것은 큰 축복이었습니다. 하지만 저에게 최고의 순간은 다가오는 우리의 150주년에 대한 기쁨에 찬 축하였습니다. 비디오를 보시면 아실겁니다. .

그러나 극명한 대조 때문인지, 좋지 않은 상황들은 정말 최악이었습니다. 우리 사이의 분열은 다양한 법안들을 다룰 때 표면화되었습니다. 첫 번째로 분열을 초래한 논의는 연회에 관한 규정이었습니다. 또한 신 기술은 불만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이는 자연스러운 일이지만, 많은 시간이 담화와 요청들을 “의사진행에 관한 문의”에 입력하는데 쓰였습니다. 유감스럽게도, 그 요청들 모두가 의사진행에 관한 문의는 아니었으며, 이에 대한 의회의 불만이 느껴졌습니다. 대의원들과 주재자들을 지켜보고 기도하면서, 저는 총회의 정상 운영을 방해하려는 시도가 있었는지 의문을 갖기 시작했습니다. 어떻게 방해를 할 수 있을까요? .

이는 예견했던 분열을 초래하는 법안을 다루는, 특히 레즈비언, 게이, 바이섹슈얼 및 트랜스젠더들에 관련해 앞으로 나아갈 길을 제안한 법안에 관한 논의의 방향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몇몇 긴 회의들은 부결된 입법 제안, 총감독회 성명서, 감독들에 대한 중재 요청과 특별위원회 및 2018년에 개최하려는 총회 특별회의에 대한 감독의 제안을 채택할 것을 요청하는데 사용되었습니다. 우리 자신의 깨어짐을 보면서, 때로는 열띤 논의가 때로는 깊이 있는 논의가 이어졌지만, 저에게는 의회의 조종으로 얼룩진 것처럼 느껴졌습니다. 저는 몇 시간 동안 계속 염려하였습니다. .

우리 교단은 이전에도 힘든 시기를 겪어왔고, 지금 또 한 번의 힘든 시기를 맞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스스로에게 힘든 시기는 또한 가능성이 큰 시기이기도 하다는 것을 의식적으로 상기시켜야 합니다. 저는 하나님이 이 세상에서 그리고 연합감리교회와 연합감리교회 여선교회에서 역사하고 계시다는 것을 믿습니다. 저는 총감독회의 리더십에게 연합감리교회 여선교회가 그들을 위해 그리고 특별위원회의 사역을 위해 기도할 것이라고 약속했습니다. 저는 여러분이 우리 교단을 위해 이미 정기적으로 열심히 기도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앞서 언급한 일들을 위한 기도에 저와 함께 해주시기를 청합니다. 행동을 취해야 할 시기가 분명히 있겠지만, 지금은 끊임없이 기도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

섬기고, 기도하는 연합감리교회 여선교회로 인해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

연합감리교회 여선교회
총무 헤리엇 올슨

Posted or updated: 9/8/2016 11:00:00 PM

September 2016 cover of response

Single Issues Available

Link opens in a new window. Digital: $2.50   Link opens in a new window. Print: $2.75 + Shipping

Listen online:

 
Facebook Tweet It Pin It
Email It Print 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