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sponse: April 2014

고무되십시오. 도전을 받으십시오.

여러분의 몫입니다.

고무되십시오. 도전을 받으십시오.

4년차 대회는 정말 엄청난 모임입니다. 매 4년마다, 전국 및 전 세계에서 온 수 천명의 여성들이 예배, 도전, 변화를 위해 함께 모입니다. 복도와 모임 장소에는 활기와 헌신에 대한 약속, 그리고 영적인 연대와 함께 한다는 기쁨이 넘쳐납니다. 우리는 친구들과 새로운 믿음의 자매들을 만나고, 하나님의 사랑과 성서에 뿌리를 내리며, 여성과 어린이, 청소년들의 필요에 대해 배우려고 모입니다. 또한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은 우리가 소외당하는 사람들의 필요를 충족시키고, 배제와 억압의 제도에 도전하기 위한 방법들을 찾기 위해 모입니다.   

수년간 우리는 노벨상 수상자들, 미 공중위생국장, 기자들, 비영리 단체의 지도자들, 감독들과 신학자들, 다른 종교의 여성 지도자들, 음악가들, 무용가들, 예술가들, 작가들, 활동가들, 운동가들, 크고 작은 그룹의 지도자들, 그리고 연합감리교회 여선교회 회원들로 부터 많은 이야기들을 들어 왔습니다. 우리는 우리를 고무시키고 도전받게 하는 사람들, 그리고 하나님과 자기 자신, 이웃을 사랑하는 연합감리교회 여선교회의 운동으로 발전시키는데 기여할 수 있는 사람들을 초대합니다.   

연합감리교회 여선교회는 이번 4년차 대회에 힐러리 로담 클린턴 전 국무장관을 초청하고, 세계 여성 리더십 및 풀뿌리 리더들을 위한 자리를 마련하는데 영향을 미치는 여성의 역할과 능력에 대해 이야기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이에 대해 우리 중 일부는 굉장한 일이라 생각하고, 다른 일부는 정치적 의사표명 또는 지지로 보여질까봐 걱정을 합니다. 물론, 우리는 다른 사람들이 우리의 초청과 국무장관이 그것을 수락한 것에 대해 어떻게 보는지 알수 없습니다. 그러나 저의 생각을 여러분이 알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여성과 어린이, 청소년을 위한 변화를 위해 일하고 있는 여성으로서, 클린턴 여사가 지금까지 일하면서 배워 온 것들에 대해 듣고 싶습니다. 제가 그랬던 것처럼, 그녀는 감리교 청소년 그룹에서 배우며 성장했습니다. 그녀는 지금 운동가로 활동하고 있는 딸을 키우며, 여성과 어린이들을 위해 일했습니다. 그녀가 고위직에 올랐을 때도, 미 국무부에서 이러한 노력들을 계속하며, 예산에서부터 여성 지도자들을 발굴하기 위한 여행과 일정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에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1996년 연합감리교회 총회에서 리처드 윌크 감독님은 클린턴 여사를 소개하면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어린이들에 대한 그녀의 관심은 아칸소 어린이들의 예방접종에서부터 어린이보호기금 회장직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영역에 걸쳐 지속되었습니다. 매년 그녀와 주지사는 앨더스게이트 캠프의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치하했습니다. 이 캠프는 질병이나 장애가 있는 어린이들과 함께 하는 연합감리교 사역으로 연합감리교회 여선교회 국내 선교기관과 협력하여 일하고 있습니다. 저는 그녀가 중국에서 여성과 어린이, 인권에 대해 강력하게 이야기 할 때 전혀 놀라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유엔에 있는 동료들과 함께, 베이징 세계여성회의의 20주년을 역사적 표석                 그 이상으로 만들기 위해 일하고 있습니다. 클린턴 여사는 “여성의 권리는 인권”이라고 선언함으로써, 여성들을 위한 당대의 사역에 대한 근거를 명확히 했습니다. 저는 그녀가 우리에게 어떤 이야기들을 들려줄지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연합감리교회 여선교회
총무 헤리엇 올슨

Posted or updated: 3/31/2014 11:00:00 PM
response cover

Facebook Tweet It Pin It
Email It Print 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