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sponse: March 2014

열정은 전염됩니다!

여러분의 몫입니다.

열정은 전염됩니다!

연합감리교회 여선교회에 대해 한 번도 들어본 적이 없는 사람에게 여선교회를 어떻게 간략히 설명하시겠습니까?
저는 다양한 사람들에게 연합감리교회 여선교회의 사역과 선교에 대해 이야기할 기회들이 있습니다. 가끔, 저는 미팅에 참석하게 되면 다른 사람들에게 제 관점의 뿌리를 알려주기 위해, 우리가 하는 일들에 대해 말하려고 노력합니다. 얼마 전, 제가 다니는 교회의 젊은 여성들이 연합감리교회 여선교회에 대한 질문을 하였고, 제가 들려주는 이야기에 귀를 기울였습니다.          

최근에, 저는 공항에서 우연히 같은 아파트에 사는 사람을 만나게 되어, 함께 택시를 타고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우리는 둘 다 출장을 다녀오는 길이었고, 택시를 타고 오는 동안 자연스럽게 각자가 하는 일과 다녀온 곳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길 모퉁이에 차를 세웠을 때, 제가 택시비의 반을 내려고 하자 저의 이웃은 다음과 같이 말하며 택시비를 내지 못하게 했습니다. “당신은 세상을 변화시키느라고 바쁘니, 저는 택시비라도 내겠습니다.” (당신의 사심 없는 선교 헌금, 고맙습니다!)      

여러분에게 이러한 기회가 온다면, 어떤 말을 하시겠습니까?

사람들에게 우리의 이야기를 들려주면, 그들은 연합감리교회 여선교회가 하는 일에 친숙해지게 되고, 격려와 희망의 말을 건네거나 기부를 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연합감리교회 여선교회 회원들이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온전한 인간이 되고, 이 세상에서 사역하며 그 믿음을 나타내기 위해 노력하는 이야기를 하는 것은 선교 경험에 동참하라는 초대가 될 수 있습니다.

“자화자찬”을 하지 않는 사람은 소리소문 없이 할 일에만 정진한다는 옛 이야기가 있습니다. 하지만 저와 연합감리교회 여선교회가 중요한 일을 하고 있다는 것이 사실임에도 불구하고, 그런 이야기를 적극적으로 표현하거나 말하기가 힘듭니다. 이것은 성별 사회화에 기인한 것이거나, 교회와 관련된 기관들이 얼마나 훌륭한지 스스로 말하는 것에 대한 거북함에서 나오는 것인지도 모릅니다. 이와는 달리, 일반 비영리 단체들은 그런 문제는 없는 것 같아 보입니다. 어쨌든, 저는 이를 극복하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제가 사용한 한 가지 벙법은 우리의 훌륭한 선대들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그들은 담대하였고, 사려 깊었으며, 단호한 믿음과 열린 마음으로 적극적인 활동을 펼쳤습니다. 제가 우리 역사에 대한 이야기를 할 때는, 제 이야기를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얼마나 훌륭한지에 대해 편하게 말할 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또다른 방법은 회원들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회원 여러분의 헌금과 기도가 얼마나 신실한지에 대해 말합니다. 여러분이 우리의 헌신을 행동으로 옮기는 것에 주력하고 있다는 것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공부를 하고 의식을 고취하는 것은 연합감리교회 여선교회 회원들에게 매우 유익합니다. 그러나 곧, 우리는 이슈들을 해결하기 위한 행동을 취하고 싶어합니다.     

저는 또한 저의 열정과 헌신을 보여줘야 한다는 필요성과 표현 방법에 있어 딱딱한 보고서와 같은 형식 보다는 다양한 예들을 사용해야 더욱 효과적이라는 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저는 최근에, 처음으로 리더십 직책을 맡게 된 새로운 연합감리교인과 여선교회에 관한 이야기 몇 가지를 나누었습니다. 그녀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정말 자부심을 갖게 해주네요! 저도 연합감리교회 여선교회의 일원이 되고 싶어요. 우리 교회의 여선교회에 바로 가입해야 겠어요.”       

와. 최근에 여러분의 열정을 보여준 적이 있으십니까? 여러분의 빛을 발하는 것을 두려워 하지 마십시오. 누군가 그 빛을 필요로 합니다.  
 
연합감리교회 여선교회
총무 헤리엇 올슨

Posted or updated: 2/28/2014 11:00:00 PM
response cover
Facebook Tweet It Pin It
Email It Print 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