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sponse: January 2014

하나님의 사랑을 보여줍시다.

여러분의 몫입니다.

하나님의 사랑을 보여줍시다.

연합감리교회 여선교회가 지금처럼 조직적으로 잘 짜여진 기관이 아니었다면, 우리의 믿 음에 대한 헌신의 실행을 위해 우리는 어떻게 협력할 수 있을까요? 아마 연합감리교회 의 여성들이 가지고 있는 공통점을 인지하는 것부터 시작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 공통 점은 바로 하나님과 우리 삶에 역사하시는 예수님에 대한 믿음; 우리가 살고 있는 지역 사회, 주, 국가에 대한 예리한 관찰자들이 되려는 성향; 이 세상을 여성과 어린이, 청 소년들이 성공할 수 있는 곳으로 만들려는 열망입니다.

우리는 왜 그런 일들이 일어나는지에 대한 질문과 이 세상이 더욱 사랑이 넘치고 정의로와 질 수 있다는 생각 그리고 예수님의 제자로써 우리는 세상을 그렇게 만들기 위해 헌신해야 한다는 쉼 없는 자각은 나누면 나눌수록 더욱 강화된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더불어 더 많이 알아야 한 다는 것도 깨닫게 될 것입니다. 어떻게 여성들은 지속적으로 소외를 당하는 것일까요? 왜 극 소수의 여성만이 공직 또는 대기업의 요직 또는 큰 교회의 담임 목사직을 맡는 것일까요? 공교육 을 향상시키는 것이 왜 그렇게 어려울까요? 우리는 이러한 현실을 변화시킬 수 있는 행동계획을 세우기 위해, 제도가 만들어진 경위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경험들과 도서들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이러한 종류의 연구는 어렵습니다. 그리고 학자들의 전문지식과 우리가 주시하는 제도 에 발목을 잡혔던 사람들의 경험을 통한 지혜의 도움이 필요할 것입니다. 기도를 통해 우리가 배 운 것과 질문들을 하나님 앞에 내려 놓고, 하나님께서 우리 각자에게 그리고 모든 피조물에 바라 시는 것이 무엇인지 또한 하나님을 따르는 사람들로써 우리가 해야 할 역할은 무엇인지에 대해 지 혜를 구해야 할 것입니다. 변화를 만들기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들에 대해 방대한 계획을 가지 고 있는 사람들 몇 명 정도는 알고 있어야 할 것입니다.

이것이 여러분의 개체 여선교회, 지방회 또는 연회 선교팀의 사역처럼 보이십니까? 연합감리 교회 여선교회의 “프로그램”이 이러한 일들을 하기 위해 만들어진 것은 아닐까요? 우리는 함께 하 면서 하나님에 대한 사랑과 하나님을 따르고자 하는 생각을 강화시켜야 합니다. 우리는 그러한 헌

연합감리교회 여선교회
총무 헤리엇 올슨

Posted or updated: 12/31/2013 11:00:00 PM
response cover
 

Facebook Tweet It Pin It
Email It Print 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