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sponse: October 2014

훌륭한 파트너

여러분의 몫입니다.

훌륭한 파트너

무엇이 훌륭한 파트너십을 만들까요? 우리는 사역을 강화하기 위해 단체들이 협력하는 것에 대한 이야기들을 듣기도 하고, 합병 및 파트너로 인한 스트레스와 충족되지 않은 기대들을 하나하나 풀어나가는 것을 보기도 합니다. 최근에 우리는 파트너들과 함께 더 잘할 수 있는 사역들에 대해 생각하고 있습니다.     
훌륭한 파트너십은 상호간의 존중을 기반으로 합니다. 파트너들이 같은 규모이어야 하거나, 같은 선교를 해야 하거나,  또는 같은 방식으로 조직되어 있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파트너들은 훌륭한 관계를 맺고 유지하기 위해 할 수 있는 일과 그 가치를 이해해야 합니다. 회중, 봉사단체 또는 재정적으로 후원하는 사역 등에서,  우리 연합감리교회 여선교회와 파트너가 된 것에 대한 장점을 쿠키를 만들거나 자원봉사자를 제공하거나 금전적으로 도움을 주는 것이라고 생각한다면, 우리는 그것을 이해해야 합니다. 기대에 대한 이해가 확실하지 않다면 관계가 경색될 수도 있습니다. 우리는 공동체 이슈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옹호사역의 가능성을 고려하는 반면, 우리의 파트너가 정말 필요로 하는 것은 수요일 아침에 더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것이라면, 양쪽 모두는 놀라고 실망할 것입니다.           
훌륭한 파트너는 서로 도우며 중요한 목적을 달성합니다. 가장 훌륭한 파트너십은 서로 도우며 중요하거나 전략적인 사역을 펼쳐 나갑니다. 만약 잠재적 파트너가 어떤 이슈나 프로젝트를 위해 함께 사역하자고 요청하는데, 여러분은 다른 이슈나 프로젝트에 초점을 두고 있다면, 여러분의 관심사와 우선순위는 배제될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솔직하게 함께 하자는 요청을 거절하고, 미래의 협력을 위한 가능성을 열어두는 것도 괜찮습니다.            
마지막으로, 훌륭한 파트너들은 함께 사역하는 것을 자랑스러워 합니다. 함께 하는 사역은 의미 있고, 그들 모두의 목적에 부합하며, 관련된 모든 사람에 대한 신뢰와 존중을 더해 줍니다. 이런 일은 계획에 함께 참여해야 한다는 것을 유념할 때, 역할을 나누는 것이 일상화 될 때, 공유 사역을 공식적으로 인정할 때 가능하다는 것을 여러분은 알고 있습니다. 협력 사역에 영향을 주는 독자적인 결정으로 서로를 놀라게 하는 일이나, 서로의 사역에 대한 “공을 가로채는” 것같이 보이는 일은 파트너들이 서로를 당연하게 여긴다거나 함께 사역하는 것을 자랑스러워 하지 않음을 암시할 수도 있습니다. 이는 불만과 실망감을 느끼게 하고 긍정적인 영향을 망쳐놓게 됩니다.              
연합감리교회 여선교회에는 훌륭한 파트너들이 있습니다. 우리의 선교에 대해 그리고 좋은 관계를 맺고 유지하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해 명확히 할 때  더 많은 파트너들과 협력할 수 있습니다. 훌륭한 파트너를 만나기 위해, 우리가 먼저 훌륭한 파트너가 되어야 합니다. 훌륭한 파트너란 우리의 선교에 집중하고 하나님을 따르며 전 세계의 여성과 어린이, 청소년과 함께 봉사하면서 우리를 더욱 훌륭하게 만들어 주는 관계에 투자하는 파트너입니다.
 
연합감리교회 여선교회
총무 헤리엇 올슨

Posted or updated: 9/29/2014 11:00:00 PM
Facebook Tweet It Pin It
Email It Print 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