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SPONSE: APRIL 2018 ISSUE

우리의 믿음을 실천합시다.

여러분의 몫입니다.

우리의 믿음을 실천합시다.

1970년대 어느 날, 저는 “인산염이 들어 있지 않은 세탁 세제를 사용하십시오.” 라는 요청과 그와 관련된 정보를 전하려고 뉴저지 남부의 작은 마을을 돌아다니고 있었습니다. 그 시절에 저는 청바지에 패치를 붙였었는데, 저는 거기에 생태 깃발을 같이 붙였습니다. 우리 마을의 작은 개울은 보기 흉하고 해로운 조류 녹조 현상을 겪고 있었으며, 이로 인해 침적물이 증가했습니다. 저는 그 당시 제가 몇 학년이었는지, 이것이 걸 스카우트 프로젝트였는지 아니면 수업 프로젝트였는지 확실하지는 않지만, 그것이 방학 성경학교와 관련이 있었다는 것은 알고 있습니다. 우리 마을에 있는 연합감리교, 침례교, 루터란교의 세 교회는 함께 방학 성경학교를 운영했으며, 우리 반은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세상을 돌보기 위해 창조 및 기독교인의 헌신에 대해 공부했습니다.

이 경험은 올 해의 미션유(Mission u) 공부 중 하나인 온전함을 포용하기: 언약의 삶을 위한 땅의 관점을 읽을 때 생각이 났습니다. 저는 일찍이 우리가 세상을 바라보는 방식과 세상을 살아가면서 선택하는 방식이 생태계와 우리 주변의 다른 것들의 건강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얻었습니다. 기독교인으로서, 우리는 하나님이 사랑하시는 것 그리고 사람을 사랑해야 하는 큰 책임을 안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제가 요한복음 3장 16절의 내용인 하나님께서 이 세상을 너무나 사랑하셔서 사랑하는 아들인 예수님을 우리에게 보내주셨다는 사실에 대해 말하는 것을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예수님의 성육신은 모든 피조물에 대한 하나님의 사랑을 가장 잘 표현한 것입니다. 하나님을 사랑하는 그리고 하나님을 더욱 더 사랑하려고 노력하는 우리에게 있어, 피조물을 돌보는 것이 우리 제자도의 필수적인 부분이라는 점은 일리가 있는 것입니다.

우리의 신앙 여정은 결코 곧게 뻗어 있는 길이 아니며, 우리는 우리의 언약을 상기시켜주고 우리에게 주어진 방식대로 살아가도록 돕는 관습과 공동체가 필요합니다. 계절, 즉, 자연의 계절과 교회력의 절기—이 모두는 우리의 믿음을 실천하는 것에 대해 생각하도록 도와주는 원동력입니다. 많은 사람이 사순절 기간 동안 어떤 일을 삼가거나, 기도와 절제의 날을 포함하여 특별한 예배나 증거의 기회에 참여하겠다는 언약을 합니다. 이러한 것들은 우리가 믿음의 삶을 심화시키고, 우리의 믿음이 다른 사람들과 우리를 연결시키는 방식 및 봉사와 옹호활동에서 표현하는 방식을 심화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실천 방법들을 시험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사순절이나 강림절에 고기없는 월요일을 실천한 적이 있습니까? 한 시즌 동안 그것을 시도하거나 다음 시즌까지 계속하는 것은 어떨까요? 우리 중 일부에게는 극적인 식단의 변화가 불편하거나 건강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하나님께서 사랑하시는 세상에 대한 우리의 영향을 더 인식하도록 하기 위해 우리 각자가 시도하고 실행할 수 있는 많은 실천 방법들이 있습니다. 

여러분이 하나님 그리고 여러분이 살고 있는 도시의 평안에 연계되도록 느끼게 해주는 습관들은 무엇입니까? (예레미야 29 : 7) 여러분을 격려하고 도전하게 하는 지원 공동체가 있습니까?

저는 연합감리교회 여선교회가 여러분을 위해 그러한 모임의 일부이거나 그 일부가 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이 선교 공부는 하나님 그리고 하나님의 피조물과의 언약 속에 사신,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온전한 인간이 되어가는 여정에서 여러분을 도와 줄 것입니다. 


연합감리교회 여선교회 
총무 헤리엇 올슨 

Posted or updated: 4/1/2018 12:00:00 AM
Facebook Tweet It Pin It
Give Now
Email It Print 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