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sponse: January 2018 Issue

대화에 참여하십시오

여러분의 몫입니다.

대화에 참여하십시오

대화보다 강력한 것은 없습니다. 실제 대화를 나눌 때, 양 당사자가 대화의 장에 나옵니다. 그들은 현재의 순간과 오가는 말에 주의를 기울입니다. 대화는 사람들 사이에서 일어나는 일입니다. 그것은 일련의 연설이 아니라, 우리가 다른 사람의 경험에 대해 배우고, 우리 자신의 생각과 관점을 발전시키고 반영하는 참여입니다. 대화는 넓은 시각의 렌즈를 통해 세상을 볼 수 있게 해줍니다.

특별위원회 Way Forward는 2019년 총회에서 열릴 특별 회의에 보고 할 준비를 하면서, 대화에 참여해 왔습니다. 연합감리교회 여선교회인 우리도 지금부터 대화에 참여할 것입니다.

1972 년 동성애를 다루는 첫 번째 언어가 장정에 추가 된 이후, 연합감리교회가 어떻게 LGBTQ 회원들을 포용해야 하는지, 그들에게 목회를 해야 하는지, 그들을 어떻게 대해야 하는지에 대한 믿음과 견해의 차이는 갈등의 원천이 되어왔습니다. 이제 어떤 사람들은LGBTQ 회원들을 차별하고 해를 입히는 교단의 일원이 더 이상 될 수 없다고 말하기 시작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장정에 성경적으로 적절한 입장이라고 생각하는 내용이 있지만, 그에 따르지 않는 교단의 일원이 더 이상 될 수 없다고 말하기 시작했습니다. 우리가 성경을 어떻게 읽고 이해해야 하는지, 우리 가족과 친구들, 그리고 우리 자신이 어떻게 대우받기를 원하는지, 또한 교회가 우리의 이견을 사랑과 존중으로 어떻게 다룰수 있는지에 대해 생각할 때, 이에 대한 갈등은 심각하고, 매우 구체적이며, 크게 느껴집니다.

연합감리교회 여선교회 회원들이 대화에 참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연합 감리교단에서 정책과 교리는 평신도와 목회자가 50대 50으로 구성된 회의에서 결정됩니다. 우리는 감독과 목회자에게 지혜와 분별력을 기대하지만, 평신도인 우리도 공유할 수 있는 지혜와 분별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다양한 분야에 전문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과학, 심리학, 사회학, 역사, 윤리, 성경, 예술 등, 우리는 모든 부문에서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모든 연회의 연합감리교회 여선교회는 교단이 특별 회의를 준비하는 동안, 연중 우리 회원들이 함께 모여 서로의 지혜, 의견, 염원, 질문을 나누기 위한 대화를 계획할 것입니다. 우리는 다른 관점이 존재함을 인정하고, 다음과 같은 질문을 할 것입니다: 이러한 갈등에 직면할 때, 우리는 교회 안에서 서로를 어떻게 대해야 할까요? 우리는 또한 교단을 위해 우리가 원하는 미래에 대해서도 이야기할 것입니다. 우리는 어떻게 신실하게 함께 하거나 갈라설 수 있을까요? 저는 연합감리교회 여선교회 회원들이 목회자와 교회, 총회 대표와 감독들에게 자신들의 의사를 표현하기를 바랍니다.

자매 여러분, 여러분은 여러 해 동안 서로 다름 가운데 함께 사역하면서 얻은 지혜와 경험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갈등이 잘 해결된 것과 갈등이 잘 해결되지 않은 것을 보았습니다. 여러분은 가까운 가족들이 있고, 멀어진 가족들이 있습니다. 교회는 여러분의 기도, 여러분의 지혜, 그리고 기꺼이 참여하려는 여러분의 의지가 필요합니다. 대화에 참여하는 것에 대해 “예”라고 답하시고, 여정을 함께 하면서 여러분의 생각을 솔직히 말하는 방법을 찾으시기 바랍니다.


연합감리교회 여선교회
총무 헤리엇 올슨

Posted or updated: 1/11/2018 12:00:00 AM
Facebook Tweet It Pin It
Email It Print 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