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SPONSE: DECEMBER 2018 ISSUE

독서는 기본입니다.

여러분의 몫입니다.

독서는 기본입니다.

연합감리교회 여선교회의 독서 프로그램은 소중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현재 중요한 시기를 맞고 있습니다. 수십 년 동안, 연합감리교회 여선교회는 세상에 대해 배우고, 우리의 영성과 선교 활동을 심화시키며, 우리가 결코 다른 방법으로는 만날 수 없는 여성들의 목소리를 듣겠다는 약속의 일환으로 독서를 해왔습니다. 책과 잡지를 읽는 것은 우리가 역사에 대한 공부를 하면서 배우는 것 이상으로 우리의 인식을 넓혀주고, 신문과 잡지에 실린 현재 일어나고 있는 사건들에 초점을 맞추는 방법입니다. 또한 우리가 살펴보고 있는 문제들에 대응할 준비를 하기 위해 우리의 기량을 향상시키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우리에게는 독서 프로그램에 포함시키려고 고려하는 모든 도서를 읽는 연합감리교회 여선교회 평가자들의 광범위한 모임이 있으며, 선정위원회가 고려하는 모든 도서는 최소한 두 세 건의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추천을 받은 것들 입니다.

많은 개체 여선교회에서 독서에 대한 공동의 노력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일부 여선교회에는 독서 프로그램 모임이 있습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번 호 리스판스(response)에서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독서 프로그램 도서를 배포하는 방식이 바뀐 것을 아는 분도 있을 것입니다.

몇 년 전만 해도, 여성들이 저술한 책들과 인종적으로 다양한 작가들이 저술한 책들을 찾는 것이 어려웠으며, 이러한 책들은 훨씬 더 비쌌습니다. 도서관 상호 대출이 보편화되기 전에는, 일부 지역 도서관에서도 우리의 회원 및 사역과 관련된 책들을 구하기가 어려웠습니다. 연합감리교회 여선교회 본부에서 책을 대량으로 구입해 조직 전체에 보급하는 관행은 이러한 일부 유통 장벽을 허물었습니다. 오늘날, 인터넷 서적 배급과 검색 가용성 그리고 출판업자들이 전문화된 청중들을 위해 적은 양의 책들을 인쇄하면서, 이전보다 쉽게 책을 구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연합감리교회 여선교회가 책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하여 회원들에게 소매 가격으로 팔아, 그 수익을 운영 비용으로 충당했습니다. 이는 판매량이 많을 때 그리고 소비자가 할인 도서를 일상적으로 구입할 수 있기 전에는 효과적이었습니다. 그러나 이제 회원들은 여러 곳에서 할인 도서를 구입할 수 있으며, 판매량은 감소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우리의 유통 시스템을 운영해야 할 필요성과 효율성은 더 이상 설득력도 없고, 재정적으로도 실행 가능하지 않습니다. 프로그램 자료 총무들과 연회 회장들이 알고 있듯이, 2019년 1월 1일부터 우리는 더 이상 독서 프로그램 도서들을 미션리소스에 구비해 놓지 않을 것입니다.

연회들이 우리의 독서 "습관"을 지원하기 위한 새로운 방법들을 모색하기 시작하면서, 우리는 몇 가지 좋은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우리는 독서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들과 이러한 자료를 구하는 새로운 방법에 대한 경험담을 통해 여러분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특히 타라 반스(Tara Barnes)와 앤드리스 샐터(Andris Salter)는 여러분의 경험담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연합감리교회 여선교회로서 독서 프로그램에 대한 우리의 헌신과 우리의 배움은 지속될 것입니다. 제 자신의 영적 성장 그리고 세상과 소통할 수 있는 사려 깊은 방법을 찾는 동안 지속적으로 해온 한가지는 독서입니다. 독서는 저를 기도하게 하고, 저의 행동에 밑바탕이 됩니다. 저는 실천하는 믿음, 소망, 사랑의 전개에 대한 일환으로 여러분과 함께 올해의 독서 프로그램 도서들을 읽고 싶습니다.

 

연합감리교회 여선교회

사무총장 헤리엇 올슨

Posted or updated: 12/10/2018 12:00:00 AM
Facebook Tweet It Pin It
Give Now
Email It Print 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