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sponse: January/February 2021 Issue

지금과 같은 시대를 위한 리더십

여러분의 몫입니다.

지금과 같은 시대를 위한 리더십
총무 헤리엇 올슨

새해의 시작은 새로운 책임이 부과되는 때이기도 합니다. 특별한 상황을 맞이한 올 해, 우리의 일상적인 패턴을 따르는 것은 생명을 위협하는 질병으로부터 서로와 우리 자신을 보호해야 할 책임이 추가됨으로써 새로운 차원의 복잡성을 갖게 됩니다. 한편 우리의 영적 건강에 관해 생각해 보자면, 기본부터 시작하기에 좋은 시기입니다.

물론, 첫째는, 믿음에 대한 우리의 토대입니다. 새로운 책임을 맡거나, 새로운 구성원으로 짜여진 팀과 함께 일을 하거나, 새해를 시작하면서, 믿음에 뿌리를 내리게 하기 위해 나는 무엇을 할 것인가에 대해 생각해 봅시다. 여러분은 매일 기도 달력을 사용하여 전 세계에서 이루어지는 사역들을 위해 기도할 수 있습니다. 아마도 여러분은 하나님께서 우리를 어떻게 자매애와 섬김, 옹호 활동으로 부르시는지 성찰하기 위해 새 일지를 쓰기 시작할 것입니다. (혹은 기도 달력에 일지를 쓸 수도 있습니다). 아마도 여러분은 독서 프로그램 목록에서 한 달에 한 권의 책을 읽겠다고 약속할 것입니다. 아니면 여러분이 속한 모임이나 여선교회와 함께 기도나 독서를 공유하는 활동을 시작할 것입니다.

다음으로, 사역을 실천하도록 하나님이 나와 우리 팀을 부르고 계시는 것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스스로에게 질문해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팀은 함께 사역을 성장시키기 위해 노력할 수 있으므로, 여러분은 각각 3-5년 후에 어디에서 어떤 사역을 하고 싶은지 알 수 있을 것입니다. 그것은 우리가 이루고자 하는 일들을 성취하기 위해 올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 질문하는 것을 훨씬 더 쉽게 해줍니다. 여러분은 아마, 우리의 지역 선교 활동을 단지 배고픈 이웃들에게 음식을 제공하는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그들과 관계를 구축하는 새로운 단계로 발전시키고 싶다고 말할지도 모릅니다. 또는 우리 회원들이 연합감리교회 여선교회가 전 세계에서 하고 있는 활동들을 더 잘 이해하고, 많은 연합감리교회 여선교회 자료들을 살펴보기를 원할 수도 있습니다. 아니면 새로운 모임을 시작하거나, 여선교회가 없는 근처의 연합감리교회와 연계하여 그 교회의 여성들을 환영하는 장소를 만들고 싶을지도 모릅니다. 또는 현 시점에서 너무나 명백하게 드러난 경제적, 사회적 정의의 요구에 우리 모두가 대응하면서 선교 헌금에 초점을 맞추기로 결정할 수도 있습니다. 장기적인 목표를 위해 함께 노력하면 불안감을 줄이고, 우리를 다시 우리의 목적에 연결시킬 수 있으며, 팀원들이 자신의 노력이 공유 목표에 어떻게 기여하는지 알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우리의 사역 중 일부는 어려워질 수도 있습니다. 우리는 사회에서 소외된 사람들을 위한 인종 정의와 옹호 활동에 대한 우리의 오랜 노력을 계속해야 합니다. 말해야 할 어려운 말들을 하는 방법과 들을 필요가 있는 어려운 말들을 듣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저와 같다면, 새로운 정보나 다른 해석을 접하고 (심지어 저자와 논쟁을 해서라도!) 받아들이지 못해 밀어낸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그 정보를 다시 접하고 다르게 보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뿐입니다. 열린 마음으로 듣고 읽는 것은 지도자와 팀으로서 우리 모두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연합감리교회 여선교회의 사역은 우리에게 실제 사람들을 보고 현실 세계의 실제 필요에 대응할 것을 요구합니다. 그러기 위해서, 우리는 믿음에 기반을 두고, 우리가 일정 기간 동안 사역하며, 듣고, 말할 수 있는 목표를 개발해야 합니다. 자매 여러분, 저는 여러분을 위해 그리고 여러분과 함께, 이와 같은 때에 기도하고 있습니다.
 
연합감리교회 여선교회
사무총장 헤리엇 올슨

Posted or updated: 1/12/2021 12:00:00 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