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sponse: July/August 2019 issue

우리가 하는 이야기들

여러분의 몫입니다.

우리가 하는 이야기들
United Methodist Women General Secretary Harriett Jane Olson, in green, Bishop Sudarshana Devadhar, in purple, Kathy Schultz, Millie Grey.

어떻게 나답게 살 것인가: 내 삶의 의미를 찾는 네 가지 질문(The Power of Meaning: Crafting a Life That Matters)의 저자인 에밀리 에스파하니 스미스(Emily Esfahani Smith)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우리는 모두 스토리텔러(storyteller)이다. 인류학자 메리 캐서린 베이트슨(Mary Catherine Bateson)이 말한 것처럼 "우리 삶을 구성" 하고 있는 "창조 행위"에 우리 모두 참여하고 있다. 그러나 우리가 들은 대부분의 이야기들과 달리, 우리의 삶은 미리 정해진 전개를 따르지 않는다. 우리의 정체성과 경험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으며, 스토리텔링은 우리가 그러한 변화들을 이해하는 방법이다. 여러가지 요소로 이루어진 삶의 조각들을 모아 하나의 이야기로 연결함으로써, 우리는 삶을 일관성 있게 이해할 수 있는 통합적인 것으로 만든다. 심리학자들은 일관성이 의미의 핵심 원천이라고 말한다.
이야기들은 소중합니다.
150 주년을 맞이하여 우리는 우리의 역사에 대해 연구하고, 이야기하며, 글을 쓰고, 공부해왔습니다. 우리는 이번 여름에 Mission u에서 이러한 일들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갖게 될 것입니다. 물론, 모든 것을 다 말하기에는 너무 많은 이야기들이 있기 때문에, 우리는 개인적인 이야기나 가족 이야기를 할 때 우리가 하는 것처럼, 우리의 역사를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는 이야기를 선택할 수밖에 없습니다.
우리는 연합감리교회 여선교회가 참여하고 있는 여성 선교운동의 영역을 설명합니다. 농촌 및 ​​도시 선교, 해외 및 국내 선교, 선의 및 정의 사역, 가까운 곳에서 하는 일과 멀리 떨어진 곳에서 하는 일. 우리는 역사를 공유하면서 우리의 조직과 그 사역이 왜 우리에게 그토록 많은 의미를 부여하는지 설명합니다. 우리는 우리 정체성의 서로 다른 측면들이 대립 상태에 있는 것처럼 보여주는 방식으로 이야기할 것인지 아니면 서로 보완적인 관계가 있음을 보여주는 방식으로 이야기할 것인지를 선택합니다. 우리는 우리의 초창기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우리가 직면했던 저항에 관해 이야기를 할 것인지 여부를 선택합니다. 우리는 사역을 하기 위해 필요한 노력과 고군분투를 다룰지 아니면 우리의 경험에 반향을 불러일으키는 성취에만 초점을 맞출지 선택합니다.
우리의 이야기를 할 때 성공뿐만 아니라 난관들을 포함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는 우리에게 운동으로써의 우리 정체성에 대해 말해주고, 난관에 직면할 때 우리가 이해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우리가 이름을 알고 있는 여성들에게 초점을 맞추는 것은 불가피한 일이지만, 이것 또한 선택입니다. 물론, 우리는 지명된 지도자들, 파송된 여성들, 그리고 중요한 기관들을 세우고 지속해 온 여성들에 대해 가장 많이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 운동의 구성원은 이름이 알려진 여성들의 수보다 훨씬 많습니다. 이러한 자매들은 이름이 없기도 하지만, 종종 이름을 밝히지 않을 때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이름 없는 여성들 또한 운동을 대표합니다. 그들은 기도하고, 응답하며, 기금을 제공하고, 봉사를 하며, 다른 여성들이 참여하도록 초대한 여성들입니다.
만약 우리가 이야기를 할 때 각자의 이야기를 이름 없는 전임자들과 연결시킨다면 어떨까요? 성경에 나오는 이름 없는 여성들 속에서 우리 자신을 보는 것처럼, 우리 역사 속 이름 없는 여성들에게서 우리 자신을 볼 수 있습니다. 함께 일하는 우리의 방식, 즉 여성, 어린이, 청소년을 위해 사랑하고, 봉사하며, 연설하고, 아낌없이 기부하는 방식으로 매진할 때, 우리는 그들의 도움을 받습니다. 그들처럼 우리는 다른 사람에게 우리의 여정에 함께 하자고 그리고 하나님의 부르심에 응답하여 전세계의 여성, 어린이, 청소년들을 위해 믿음, 소망, 사랑을 행동으로 옮기자고 청할 수 있습니다.
 
연합감리교회 여선교회
사무총장 헤리엇 올슨

Posted or updated: 7/8/2019 12:00:00 AM
Facebook Tweet It Pin It
Give Now
Email It Print 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