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SPONSE: JUNE 2018 ISSUE

선교로 연대하기

여러분의 몫입니다

선교로 연대하기

연합감리교회 여선교회는 무엇으로 연대할까요?

연합감리교인들은 종종 다음과 같은 말들을 합니다. 우리는 “연대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지리적, 문화적, 인종적, 언어적 경계를 넘어 우리 교회를 연대하는 구조, 과정, 관계 및 패턴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핵심 교리와 신학적 책임을 장소에 따라 다르게 표현하고 있으며, 현재 진행되고 있는 "핵심"이 무엇인지 그리고 얼마만큼의 차이가 수용 될 수 있는지에 대한 토론에서 교회로서 긴장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그러나 연합감리교회 여선교회는 어떨까요? 우리도 연대하고 있습니까? 교회와는 다소 다른 점이 있지만, 그 답은 예 입니다. 첫째, 연합감리교회 여선교회로서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헌신과 제자로 살고 싶은 소망을 공유합니다. 우리가 함께 하는 여정은 우리가 서로의 믿음과 경험에 기꺼이 영향을 받는 성장 과정에 우리를 참여시킵니다. 우리는 서로에게 의지할 용의가 있으며, 기꺼이 서로를 지원할 것입니다.

우리는 또한 여성, 어린이, 그리고 청소년들에 대한 공동의 헌신으로 연대하고 있습니다. 함께 모이고, 기금을 모으고, 봉사하고, 행동하는 이유는 여성, 어린이, 청소년들의 성장을 돕는 데 기여하기 위해서 입니다. 우리는 함께 합니다. 왜냐하면 우리가 다루고 있는 문제들은 중요하고, 오래된 것들이며, 뿌리 깊고, 해롭기 때문입니다. 또한 우리가 하나님의 부르심을 인식하는 데 영향을 주기 위해 협력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행동에 대한 우리의 서약과 마찬가지로, 우리의 역사는 우리를 연대시킵니다. 150년의 선교 활동을 기념하는 이 시간에, 우리는 사람들의 삶과 공동체에 변화를 가져온 우리의 조직 구성원, 리더, 이니셔티브, 기관, 캠페인을 생각합니다. 저는 여러분이 웹 사이트를 방문해 이야기들을 읽어보고, 국내 선교기관 및 연합감리교회 여선교회가 지원하는 다른 단체들의 행사에 참석하고, 우리가 함께 해온 다양한 노력들을 주목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이들 중 일부는 선교와 보살핌에 대한 영향력 있는 표상으로 남아 있고, 일부는 절기에 따라 이루어지는 것들도 있으며, 이미 끝난 것들도 있습니다. 각각의 것들은 우리의 연대를 보여 주는 것이며, 하나님이 이 세상에서 역사하시는 방식을 볼 수 있는 창입니다.

물론, 우리의 기부, 기도 그리고 봉사는 우리를 연대시켜 줍니다. 우리는 함께 (미국 전역을 포함하여) 전 세계 수백 개의 프로젝트를 후원하고, 우리 기관들에게 장기적인 지원을 제공합니다. 우리는 기도 달력(인쇄물, 트위터, 페이스북)을 통해 이러한 프로젝트들을 위해 기도하며, 자원 봉사자, 이사진, 프로모터, 직원으로서 우리의 봉사를 통해 연대합니다.

우리의 조직 방식 또한 우리를 연대시킵니다. 교단과 같이, 우리도 개체, 지방회, 연회, 지역회 또는 해외지역총회 등 연대의 체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회의를 개최하고 대표들에 관한 결정을 하고, 여성, 어린이, 청소년에 대한 우리의 서약을 표명할 방식에 대한 결정을 합니다.

우리는 또한 관계로 연대합니다. 우리가 함께 일한 팀에 속한 사람들, 우리가 옹호의 날(Advocacy Days)과 미션유에서 만난 사람들, 그리고 Ubuntu와 Limitless를 함께 경험한 사람들은 우리를 성장시키고, 신실한 봉사의 새로운 길로 이끌어 주는 의미 있는 방식으로 연대합니다.

우리 문화에서 고립이 심화되고, 세계의 위기가 커지고 있는 지금, 저는 믿음, 소망, 사랑을 행동으로 옮기는 연합감리교회 여선교회를 통해 연대하는 것이 정말 큰 축복이라고 생각합니다.


연합감리교회 여선교회
총무 헤리엇 올슨

Posted or updated: 6/1/2018 12:00:00 AM
Facebook Tweet It Pin It
Email It Print 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