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SPONSE: MARCH/APRIL 2019 ISSUE

용기에 대한 기록

여러분의 몫입니다.

용기에 대한 기록

우리는 왜 기념일을 축하할까요? 개인적인 경험으로 볼 때, 그것은 ‘감사합니다’, ‘우리가 해냈습니다’, ‘어느새 이렇게 시간이 가 버렸을까요?’라고 말하는 방법입니다. 감사의 말을 전할수 있는 기회입니다. 조직에 있어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이야기를 전하고, 우리가 누구인지를 공유하고, 우리가 해오고, 경험하고, 시도했던 일들과 오늘날 우리가 하고 있는 일 사이의 연관성을 볼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합니다. 우리는 이야기를 할 때마다 적절한 이야기를 선별하고 구체화시킵니다.

또한 다른 사람들을 이야기 속으로 초대하고, 새로운 세대와 친구들을 모임으로 불러모아 함께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합니다. 우리는 또한 미래를 위해 다시 노력을 경주하는 방법으로 기념일을 축하합니다. 이는 새로운 사람들이 조직에 대해 배우고 참여할 기회를 제공하는 모금 운동이나 "관계 형성(friend raising)" 행사를 통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기념일은 우리의 핵심 원칙을 상기시켜 주기도 합니다. 연합감리교회 여선교회의 핵심 원칙에는 하나님에 대한 우리의 사랑, 우리의 목적 그리고 여성, 어린이 및 청소년에 대한 헌신이 포함됩니다. 우리는 역사적으로 늘 어려운 사람들을 돕고, 하나님의 사랑을 전하며, 사람들을 배제하거나 소외시키는 제도와 정책의 변화를 지지하는 일에 참여해 왔습니다.

 올해 연합감리교회 여선교회에서는 오래전부터 지난주까지, 우리가 하나님의 부르심에 어떻게 응답해 왔는지에 대한 이야기들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우리의 활동뿐만 아니라 인근 및 전세계의 지역 사회에 미치는 영향도 살펴보고 있습니다. 150년 동안의 지속적인 변화들을 살펴보고 있습니다.

 우리는 연합감리교회 여선교회의 역사에 대한 이야기를 마치 해야 할 일과 실행 방법에 대해 완벽하게 정비된, 한결 같은 그룹의 여성들이 완수한 순조로운 성공의 연속인 것처럼 이야기하는 위험을 감수합니다. 물론, 우리는 그것이 사실이 아니며, 끊임없는 노력이 필요했고, 반대가 있었으며, 우리의 선조들도 때로는 실수를 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기금과 일할 사람들이 늘 부족했다는 것도 우리는 잘 알고 있습니다. 또한 오늘날 우리가 그래야 하는 것처럼, 그들이 지속적으로 노력했다는 것도 알고 있습니다. 선교현장은 방대하고, 도전은 도처에 넘쳐납니다.

하지만, 되돌아보면 우리에게 영감을 주는 용기에 대한 기록도 볼 수 있습니다. 우리는 여성들이 사회와 교회가 의문을 제기한 역할일지라도 용기 있게 하나님의 부르심에 응답하는 것을 봅니다. 우리는 그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선교 사역을 과감하게 지원하는 여선교회, 지방회, 연회를 봅니다. 우리는 여성들이 기도하고, 공부하며, 힘을 얻기 위해 함께 모이는 것을 봅니다. 그리고 이는 그들의 협력으로 인해 그들이 시작했을 때 상상했던 것보다 훨씬 많은 성과를 이루었기 때문이라는 것을 우리는 압니다.

우리의 이야기는 뒤에서 조용히 방침과 계획을 세우며, 준비하고, 공부하며, 훈련과 교육에 투자하고, 서로 멘토링하고 지원하는 이야기입니다. 또한 기금을 모금하고, 청원서를 제출하며, 입법 활동을 하고, 지역 자원 봉사를 하며, 자료들을 제작하고, 여성들이 그들의 정당한 자리를 차지할 수 있도록 교회와 사회에 요구하며, 소외된 사람들의 필요를 돌보는 대외적인 사역이기도 합니다.

연합감리교회 여선교회 여러분, 이제 축하할 시간입니다! 우리 역사의 강건함을 내면화하고, 우리의 공동체를 확대, 강화하며, 다른 사람들을 위해 봉사하고, 여성, 어린이, 청소년을 옹호하라는 하나님의 부르심을 따르면서 우리의 핵심 원칙에 다시 전념할 때입니다. 우리 이전 세대의 여성들처럼 용기 있게 행동하고, 헌신과 결단력과 기쁨으로 가득찬 미래로 나아갑시다.

 

연합감리교회 여선교회
사무총장 헤리엇 올슨

Posted or updated: 3/16/2019 12:00:00 AM
Facebook Tweet It Pin It
Give Now
Email It Print 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