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sponse: March/April 2021 Issue

길을 닦고 길을 고르게 합시다.

여러분의 몫입니다.

길을 닦고 길을 고르게 합시다.
총무 헤리엇 올슨

미국의 여성 역사의 달과 국제 여성의 날(3월 8일)은 우리가 다양한 "첫 번째"를 기념하는 시기입니다. 미국 대통령 취임식에서는 첫 번째에 대한 사례들을 보여주었습니다. 첫 번째 여성, 첫 번째 아프리카계 미국인이자 첫 번째 남아시아인 부통령인 카말라 해리스(Kamala Harris), 미국 대법원의 첫 번째 히스패닉 대법관인 소니아 소토마요르(Sonia Sotomayor), 그리고 최초의 청년 계관시인인 아만다 고먼(Amanda Gorman)이 바로 그 주인공들 입니다. 여러분은 국립보건원(National Institutes of Health) 코로나바이러스 백신 연구의 수석 과학자인 키즈메키아 코벳(Kizzmekia Corbett)이 모더나 코비드-19(Moderna COVID-19) 백신의 팀 리더라는 사실을 알고 계셨습니까? 이 고도로 전문화된 분야에서 변화를 일으키고 있는 몇몇 여성들 중 한 명인 코벳은 노스캐롤라이나 출신의 34세, 아프리카계 미국인 여성입니다.

우리가 가장 먼저 그 사실을 주목한 것은 고무적이고 당연한 것이며, 동시에 우리가 배워야 할 기량과 덕목을 가진 사람들을 위해, 그리고 그들을 지원하고 길을 닦은 사람들을 위해 앞에서 언급한 사람들에 대해 살펴보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우리 모두가 바이러스 면역학자가 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우리 주변의 여성과 소녀들을 고취시키며, 그들을 위해 기도하고, 그들이 자신을 믿을 수 있도록 도우며, 장벽, 특히 성별과 인종 간 서로 연결되어 있는 장벽을 제거하는 데 필요한 노력을 기울일 수 있습니다.

연합감리교회 여선교회의 역사는 이런 일을 하는 이야기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테레사 후버(Theressa Hoover)는 감리교회에서 여성국 수장으로서 최고위직 여성 임원이되면서 장벽을 허물었습니다. 그녀는 스스로 장벽을 허물고 다른 여성과 소녀들이 직면한 장벽을 해결하는 유산을 남깁니다. 추모 기간의 축복 중 하나는 전임자의 이야기를 배우고, 그들이 이끄는대로 따르겠다고 다시 결심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역사학자이자 선교학자인 데이나 로버트(Dana Robert)가 저에게 150주년 기념 연구와 그의 이전 저서인 조이 월드(Joy to the World)를 통해 우리들이 알게된 감리교 여선교회 해외선교사공회의 초기 역사에서 장벽을 허문 지도자 메리 클라크 나인드(Mary Clarke Nind)의 이야기를 배우라고 격려한 것은 여성사 학회에서였습니다.

역사가 간과할 수 있는 여성들의 이름을 되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가 캐서린 존슨, 도로시 본, 그리고 메리 잭슨과 같이 숨은 인재들이라고 평하는 영웅들을 알게된 연구의 힘을 생각해보십시오. 성서에 나오는 여성들의 이야기를 살펴보십시오. 장벽을 허물고 다른 사람들을 고취시켰던 알려진 그리고 알려지지 않은 여성들의 이야기들을 보십시오.

또한 이들이 귀감이 되는 인물들이 아니라 평범한 여성들이라는 사실을 아는 것도 중요합니다. 높이 평가받는 여성 참정권 지도자들 중 일부는 인종차별적 비유를 자신을 옹호하는 데 사용했으며, 많은 사람들은 헌법의 제 19조 수정안이 채택된 후 유색인종 여성이나 가난한 여성들이 투표권을 행사할 수 있는 효율적인 방법을 찾기 위해 노력하지 않았습니다. 이는 우리가 오늘날 유권자 탄압에 맞서는 것을 그리고 우리가 경각심을 갖지 않으면 어떤 사람들이 배제되고 어떤 사람들이 불이익을 당할지에 대해 면밀하게 살펴보는 것을 더욱 중요하게 만듭니다.

자, 경의를 표합시다. 우리 선조들의 업적을 가리는 인종이나 성별의 커튼을 제거합시다. 여성과 소녀들이 번영하고 하나님의 부르심을 따를 자유를 가질 수 있도록 그들에게 그리고 주변 사람들에게 장벽을 허무는 일에 대해 배웁시다. 더불어 모든 연령대와 우리 조직 및 지역사회에서 리더십과 재능을 보여주며 우리 자매들을 고취시킵시다.

연합감리교회 여선교회
사무총장 헤리엇 올슨

Posted or updated: 3/9/2021 12:00:00 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