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sponse: May 2015 Issue

하나님 안에서의 행복

여러분의 몫입니다.

하나님 안에서의 행복

연합감리교회 여선교회에 가입하면 우리 자신보다 더 중요한 일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우리 조직을 위한 초석을 놓은 해외 및 국내 선교공회의 설립자와 지도자들은 처음부터 무언가 “도움이 되는” 일에 참여할 수 있기를 염원했습니다. 그들은 신앙의 발전, 가족에 대한 책임감 또는 자신들이 속한 교회에서의 활동을 게을리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여성들의 선교사역이 자신들이 살고 있는 도시와 동네 그리고 전 세계 여성들이 처한 상황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기회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증인, 섬김, 옹호에 대한 제자도를 실천하라는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따랐습니다.

저는 이곳저곳을 다니며 연합감리교회 여선교회 회원들과 만나 그들을 고취시키는 것이 무엇인지, 해보고 싶은 일은 무엇인지, 우리 교단과 세계에서의 연합감리교회 여선교회의 역할을 어떻게 보는지에 대한 대화를 하면서 비슷한 이야기들을 듣고 있습니다. 어떤 사람은 “저는 변화를 만들고 싶어요.” 라고 말하기도 하고, 또 어떤 사람은 “저 자신보다 더 중요한 일 그리고 제도적 생존을 넘어 대의명분을 위한 일에 참여하고 싶어요.” 라고 말하기도 합니다.

저는 오늘날의 젊은 여성들의 꿈과 희망에 대한 글을 읽으며 이러한 염원들에 대해 생각해 왔습니다. 우리 모두가 가지고 있는 공통점 중 하나는 변화를 만들고 싶어한다는 것입니다.

저는 2015년 영성교재인 행복을 위해 창조되다: 하나님 안에서 사는 삶의 이해를 준비하면서도 이에 대한 생각을 해왔습니다. 저와 마찬가지로, 여러분도 삶에 행복이나 온전함 또는 균형을 가져다 주는 “10가지” 요소들을 나열한 글들을 읽어 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저는 이러한 목록들이 절대적으로 옳다고 생각하지는 않지만, 거기서 말하고 있는 우리 시대가 동경하는 것에 대한 내용들이 흥미롭다는 생각을 합니다. 우리 중 대다수는 우리가 원하는 만큼 행복하거나 온전하거나 균형잡힌 삶을 살고 있지 않기 때문에, 이러한 목록들은 독자들을 매료시키게 됩니다. 또한 이러한 목록들은 종종 독자들에게 삶의 영적 측면을 성장시키고, 관계를 소중하게 여기며, 세상과 그 경이로움 그리고 세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주목하고 배우며, 보다 중요한 일들에 참여할 것을 권장합니다.

물론, 우리는 매우 평범해 보이는 우리 사역의 방향을 계획하는데 몰입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우리는 올바른 결정을 내리기 위해 팀이 검토해야 할 자료를 회람했습니까? 회의장에 가는 길을 모두가 찾을 수 있습니까? 우리가 연계할 수 있도록 전시물과 활동에 주제를 결합시켰습니까? 특별식이 필요한 사람들을 돌봤습니까? 그런데 이 모든 것들이 합쳐지게 되면 큰 영향력을 갖게 됩니다.

큰 틀에서 보면, 우리는 사소해 보이는 모든 일들에 신경을 씁니다. 하지만 이는 우리가 보다 중요한 일에 참여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우리가 세상에 필요한 것과 하나님의 관대하심을 깨닫고, 참여하며 변화를 만들어 갈 소명의식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부르심에 응답할 수 있는, 스스로 변화될 수 있는, 우리 자매들과 연계하여 세상의 변화를 만들수 있는 우리는 참으로 행복합니다.

하나님께 감사드립시다.

연합감리교회 여선교회 총무 헤리엇 올슨

Posted or updated: 5/4/2015 11:00:00 PM
Facebook Tweet It Pin It
Email It Print 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