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sponse: Nov./Dec. 2021

우리를 향한 부르심에 목소리를 내십시오.

여러분의 몫입니다.

우리를 향한 부르심에 목소리를 내십시오.
총무 헤리엇 올슨

2022년 어셈블리(Assembly)가 코앞으로 다가온 이번 대강절을 맞아, 2018년 어셈블리에서 예수님의 어머니이신 마리아와 함께 했던 여정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여러분은 그 때 참석하셨습니까? 여러분도 기억하고 계십니까? 우리는 마리아가 하나님의 부르심을 듣고, 그녀의 특별한 역할을 알리며 천사가 춤을 추는 것을 그녀와 함께 바라보면서 마리아의 영적 집중과 경청을 되새겨 보았습니다. 당연히, 마리아는 질문이 있었지만, 자신이 하나님의 목적을 성취하는 데 역할이 있다는 믿음이 있었기에 하나님께 예라고 대답했습니다.

오랜 세월 동안, 담대하고 영적인 여성들은 질문에도 불구하고 하나님의 부르심을 믿고 앞으로 나아갔습니다. 지금 이 시기에, 연합감리교회의 지도자들과 교인들은 하나님께서 우리를 교회로 부르시는 곳이 어디인지 귀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연합감리교회 여선교회 지도자들과 회원들 또한 우리의 미래를 계획하면서 하나님의 부름심에 귀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우리는 기술의 혁신적인 사용이 어떤 일들을 가능하게 하는지 보아왔습니다. 우리는 하나님 그리고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의 힘을 알고 있습니다. 우리는 지역사회와 전 세계에서 우리에게 베풀고 봉사하는 것을 요청하는 동시에 정의와 장기적인 변화에 대해서도 목소리를 높여줄 것을 요청하고 있다는 점을 알고 있습니다.

우리가 마리아에 대해 알고 있는 또 다른 사실은 그녀가 예수님이 그 당시의 부당하고 부조리한 상황에 맞서고, 가난한 사람들과 보잘것 없는 사람들을 대변하며, 하나님 그리고 사람들과 올바른 관계를 맺도록 부르심을 받았다는 것을 이해했다는 점입니다. (누가복음 1:46-55) 그녀는 이것이 하나님 계획의 일부라는 것을 이해했고, 자신의 삶에 대해 세세한 것들을 예측할 수는 없었지만, 하나님의 초대에 예라고 답했습니다.

마리아는 천사에게 말한 후에 “일어나서 서둘러…사가랴의 집으로 가서 엘리사벳에게 문안하였습니다” (누가복음 1:39-40, CEB), 엘리사벳은 하나님의 부르심과 마리아에 대한 하나님의 축복을 증언했습니다. 아마도 이러한 환영과 영적인 자매애는 마리아가 느끼고 알고 있는 것에 대해 목소리를 낼 수 있도록 격려하여, 그녀가 마리아의 노래(Magnificat)에서 하나님의 전능하신 행하심에 대한 확언을 하며 이전 예언자들이 한 말을 똑같이 반복하도록 만들었을 것입니다.

마리아와 엘리사벳의 시대처럼, 역사에서 지금 우리가 있는 이 순간은 불확실성과 위험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서로를 찾고, 영적 자매애를 심화하며, 하나님의 부르심에 대해 목소리를 내기에 이보다 더 좋은 시간이 있을까요? 우리의 마음과 교단 그리고 세상이 혼란스러운 가운데, 하나님께서 모든 피조물의 온전함과 풍성한 삶을 위해 여전히 이 세상에서 행하고 계신다는 것을 들을 수 있을 만큼 우리는 귀를 기울일 수 있을까요? 우리는 영적인 자매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 하나님의 사역에서 우리의 역할을 하고 우리 교회와 지역 사회, 국가와 세계를 변화시키도록 하나님께서 부르신다고 담대하게 큰 소리로 말할 수 있을까요?

혼란으로 둘러싸여 있는 지금, 진행 중인 하나님의 사역에 우리 자신을 내놓는 것은 위험해 보일 수 있습니다. 우리 중 일부는 더 안정적으로 보였던 “과거의 상황”으로 돌아가고 싶어할지 모릅니다. 하지만 실은, 이전의 상황이 현재의 위기로 이어진 것입니다. 우리의 안정과 강건함은 사실 하나님의 사랑과 하나님의 부르심에 있습니다. 마리아처럼, 여러분은 세상에서 사랑과 정의를 위해 말하고 행동하라는 하나님의 초대에 질문을 하고 예라고 답할 수 있습니까? 제가 그렇게 할 수 있을까요?

하나님의 도우심과 여러분의 도움으로, 저는 그렇게 할 것입니다. 여러분도 동참해 주십시오.
 
연합감리교회 여선교회
사무총장 헤리엇 올슨

Posted or updated: 11/16/2021 12:00:00 AM
response

Buy the current issue

Link opens in a new window. Digital: $2.50   Link opens in a new window. Print: $2.75 + Shipping

Share Your Story!
Do you have a story you’d like to see in response? Submit your story and photos at unitedmethodistwomen.org/mystory


Click HereSubscribers: Click to Log in.

Subscribe to response.

Click Hereresponse home page
Click Hereall response articles
Click Hereresponse audio
Click Here한국어 자료
Click Hereen español
Click HereResponsively Yours
Click HereSubscription and Contact Information

Contact response:
* Tara Barnes: Edi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