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sponse: October 2015 Issue

그리스도 안에 뿌리 내린 영성

여러분의 몫입니다.

그리스도 안에 뿌리 내린 영성

최근에 저는 선교하는 여성들에 대한 우리의 활동 역사에 대해 탐독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 중 하나는 우리가 축하하고 있는 기념일들에 자극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올 해에 한국 선교 130주년을 기념하고 있으며, 다가오는 2019년에는 선교 150주년을 기념할 것입니다.

저는 우리의 역사에 관해 알고 있는 사람들이 얼마나 적은지에 대해 잘 알고 있습니다. 우리의 역사를 다른 사람들에게 알리기 위한 한 가지 방법으로, 연합감리교회 여선교회는 오하이오 감리교 신학대학교의 연합감리교 역사와 신학부 교수진이 인도한 재미있고 흥미로운 역사 컨퍼런스를 후원했습니다. 우리는 그 교수진들로 부터 그리고 우리 선조들에 대한 이야기를 발굴하고 전하는 사람들로부터 대단히 흥미로운 연구논문에 대해 들었습니다.

공회 및 연합회의 일원이었던 여성들은 처음부터 많은 곳에서 도움을 필요로 하는 자매들로 인해 영향을 받고 사역을 시작했습니다. (연합감리교회 여선교회 이전에 적어도 14개의 단체들이 있었습니다. 2012년 연합감리교회 장정, ¶1322에 그 명단이 있습니다.) 여러 해 동안 그들은 “여성들을 위한 여성들의 사역”에 대한 전례 규정에 따라 사역했으며, 교회나 교회 조직에 영향을 받는 유대가 아니라, 여성들과의 상호지원에 대한 직접적인 유대를 형성했습니다. 여기에는 지역의 여성들을 준비시키기 위한 부단한 노력으로 일환으로, 필요한 교육을 제공하지 못하는 지역에 학교들을 설립하고 여성들이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뿐만 아니라 시급한 필요들을 충족시키는 일들이 포함되었습니다. p>

단체들이 수행했던 사역의 중요한 일부는 도처의 여성들에게 다가가 복음을 전하며, 글과 기본적인 건강관리에 대해 가르치는 전도부인사역과 같이, 전세계의 지역 여성들을 환영하고 준비시키는 일들이었습니다.

맨 처음부터, 우리 감리교회(Methodist Church)와 복음주의연합형제교회 (Evangelical United Brethren Church) 선조들은 이것이 영적 사역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것은 우리에게 기도와 헌금, 공부, 섬김을 통해 우리의 신앙을 실천하라는 하나님의 부르심과 마찬가지로, 그들을 향한 하나님의 부르심 중 하나였습니다. 지금과 마찬가지로, 그때에도 공회와 연합회에 동참했던 여성들은 자신을 초월하는 위대한 소명에 참여하기를 원했습니다. 그들의 많은 글들과 기도들은 하나님을 높이고, 여성과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위해 변화를 만드는 “유익한 일을 하고자” 하는 자신들의 열망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주제는 오늘날에도 지속되고 있습니다.

우리와 우리 선조들은, 우리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상황에 처해 있는 여성들과 함께 인도주의적인 협력에 관련된 유익한 일들을 해오고 있습니다. 정의에 대한 우리의 의지는 사람들이 부당한 대우를 받는 것을 볼 때 우리의 목소리를 높이게 하고, 마음과 생각과 구조를 변화시키기 위해 빈틈없는 계획을 세우게 합니다. 그때도 지금처럼, 여성들의 선교운동은 건강, 온전함, 평화 그리고 모두가 번성할 수 있는 사회 건설을 위한 사역과 하나님께 마음을 여는 것을 별개의 것으로 보지 않았습니다. 우리가 정의를 위한 구체적인 사역과 옹호활동에 대한 장기적인 노력을 하기 위해서는 그리고 그것을 지속하기 위해서는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하나님께 깊이 연결되어야 합니다.

우리 보다 앞선 시대의 전족과 린칭 그리고 여성들이 설교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았던 일들에서 부터 오늘날의 높은 구금율, 모성 보건, 빈부격차 그리고 기후 정의에 이르기 까지, 예수님께 깊이 뿌리 내린 영성은 우리를 세상에 참여하도록 이끕니다. 하나님의 부르심에 담대하게 응답할 수 있는 사역에 “익숙”하다는 것이 얼마나 큰 축복입니까!

연합감리교회 여선교회

총무 헤리엇 올슨

 

Posted or updated: 9/30/2015 11:00:00 PM

October 2015 cover of response

Single Issues Available

Link opens in a new window. Digital: $2.50   Link opens in a new window. Print: $2.75 + Shipping

Facebook Tweet It Pin It
Email It Print It